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비볼코리아 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마케통(tm) 제휴마케팅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란 인터넷 광고 및 상품의 판매를 원하는 광고주와 자신의 사이트에 인터넷 광고 등을 게재하기를 원하는 사이트 운영자를 인터넷 상에서 매개하여 인터넷 광고 및 상품의 유통 중개 등을 실행시키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운영자”란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의 모집, 가입자와 광고주의 연결 중개, 광고 및 상품판매 등 실적의 측정과 보고, 실적에 따른 수수료 정산 및 지급업무를 대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마케터”와 “광고주”, “대행사”를 모두 포함합니다. ④ “마케터”란 “서비스”내 게시된 “광고주”의 광고물 또는 광고페이지를 다양한 매체나 장소에 홍보하여 구매가망고객 또는 무료회원가입당 실적을 취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⑤ “광고주”란 자신이 판매 또는 운영 중인 상품이나 서비스의 광고페이지를 “서비스”에 등록하고, “마케터”에 의해 접수되는 구매가망고객 또는 무료회원당 광고비를 “서비스”에 지급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대행사”란, 다수의 “광고주”고객과 거래하는 광고대행사를 뜻하며, 자신이 관리하는 “광고주”의 광고를 “서비스”에 등록하고 관리 대행함으로서 “서비스”로부터 대행수수료를 취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수익금정산․광고비정산․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광고주”와의 광고 계약 및 광고비 수취 2. 위 광고물을 “마케터”에게 소개하고 마케팅 활동 독려 3. “마케터”의 마케팅 활동으로 적립된 수익금을 정산하고 지급 4. “광고주”관리를 대행하는 “대행사”에게 대행수수료 지급 5. 위 활동에 필요한 웹기반 제휴마케팅 중개 플랫폼 운영 ② “서비스”는 광고물 또는 광고상품의 변경/해지/중단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유예기간 이후 또는 즉시 관련 사항을 조치 할 수 있으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명시하여 해당 광고물 또는 광고상품의 명세서 란과 인접한 위치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공지사항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손해액이 정확히 측정 불가능하거나, 불가항력적이거나, “서비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손해액이 정확히 측정 불가능하거나, 불가항력적이거나, “서비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남아있는 적립금을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업무 역할에 따라, “마케터”, “광고주”, “대행사”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광고주”와 “대행사”는 가입신청 화면의 안내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고 별도의 승인과정을 거칩니다. ③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을 이용하여 획득한 마케팅 성과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제20조(회원의의무)의 각 항에 반하는 사유 발생시 ③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적립금의 출금/환급 신청과 소멸) ① “서비스”회원은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출금/환급을 신청하며, “서비스”는 회원이 출금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마케팅 수익금 또는 광고비 잔액의 합계 2. 입금 받는 사람의 성명, 은행계좌, 실명인증번호 등의 입력 3. 출금/환급 시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4.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선택 ② 서비스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 발생시 마케터와 대행사의 수익금 및 광고주의 적립금 잔액을 당사자 통지 없이 자동 소멸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마지막 수익 적립 또는 출금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마케터의 최소 출금액 잔액 2. 마지막 수익 적립 또는 출금 이후 2년 이상 경과한 마케터의 수익 잔액 3. 마지막 수익 적립 또는 출금 이후 2년 이상 경과한 대행사의 수익 잔액 4. 광고가 종료된 후 1년 이상 경과한 광고주의 광고비 잔액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출금/환급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출금을 신청하는 경우 3. 금지하는 부정한 마케팅으로 인한 수익일 가능성이 현저히 높은 경우 4. 평균보다 현저하게 떨어지는 승인율로, “서비스”와 “마케터”의 수익에 악영향을 끼친 광고주 환급금. 5. 기타 출금/환급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광고주”의 광고비 입금에 대한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광고비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적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11조(광고비 지급방법) “서비스”의 광고비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는 “광고주”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온라인무통장입금 3. 광고 계약시 대금지급 4.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출금/환급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서비스”는 회원의 출금/환급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단, 츨금/환급 신청 내용이 “서비스”의 지정 페이지상에 명확히 표시될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수신확인통지로 봅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출금/환급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서비스”는 실행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3조(출금/환급의 시행) ① “서비스”는 회원과 출금/환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의 출금/환급/광고비입금 등 거래가 시행되었을 경우 원천징수 여부와, 세금계산서 발급등의 세무 처리에 대해 고지합니다. 제14조(광고비 환급) “서비스”는 광고주 회원이 입금한 광고비 잔액에 대해, 재개 가능성이 없는 광고의 중단 등의 사유 발생시, 별도 약정된 유예기간 이후 남아있는 잔액을 환급한다. 제15조(광고주 청약철회 등) ① “서비스”와 광고 계약을 체결한 “광고주”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광고비 입금이 늦게 이루어진 광고비 입금일로 정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광고주”는 “서비스”에 광고가 개시된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잔액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1. 진행중인 광고가 남아 있는 경우 2. 광고 종료 통지 이후 14일의 유예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3. 평균대비 현저하게 떨어지는 승인율로 인해 “서비스”운영에 손실을 끼치거나 “마케터”의 컴플레인이 접수된 경우 ③ “광고주”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서비스”의 서비스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즉시 청약철회 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집행된 광고비에 대해서는 환불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광고주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서비스”는 “광고주”로부터 청약철회를 요청받은 경우, 제17조2항에 해당사항이 없는 한 7영업일 이내에 광고비 잔액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가 “광고주”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서비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광고주”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광고주”가 부담합니다. “서비스”는 “광고주”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서비스”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가입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서비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서비스”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외부인에 의한 해킹이나 지정된 3자에 의한 사고인 경우 그 책임을 제한합니다. ⑧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서비스”의 의무) ①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서비스”가 “서비스”자체 광고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광고주”가 승인 또는 제공했거나 “광고주”의 관리 하에 있는 광고상품에 대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광고주”가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서비스”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공통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서비스”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서비스”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마케터”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발견되면 “운영자”는 소명의 기회를 제공하며, 뚜렷한 소명이나 문제 해결을 제공받지 못하면 수익금 출금의 삭감/제한 조치 및 강제적인 회원탈퇴 처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안에 따라 수사기관이나 관계기관에 해당 “마케터”의 인적사항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또는 친인척, 지인등을 동원한 광고물의 실적 조작. 단, 해당 지인이 광고물에 개제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 유료 구매했을 경우 제외함 2. 수신자에게 허가받지 않은 스팸(이메일/SMS/SNS)을 발송하는 행위 3. 관리권한이 없거나 운영자에게 허가받지 않은 상태에서 카페,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의 매체에 스팸을 개제해 “운영자” 또는 “광고주”가 해당 매체로부터 컴플레인 또는 피해보상 요구를 받는 경우 4. 금칙어 정보를 이해하지 못하고 관련 정보를 기재하여 “운영자”또는 “광고주”가 이해관계자로부터 컴플레인 또는 피해보상 요구를 받는 경우 5. “서비스”에 공개된 광고페이지 내용을 벗어난 불법 과장/과대 마케팅이 진행되어 민원이 접수되거나 관계기관의 단속 대상이 된 경우 6. 사용범위가 제한된 제3자의 초상이나 저작물을 도용 하여 게시하여 마케팅 하는 경우 7. 고객에게 “리워드(금전/포인트/현물보상)”제공을 통한 마케팅 8. “운영자”또는 불특정인의 접근이 차단된 폐쇄사이트나 장소에서의 마케팅 9. “운영자”의 모니터링을 방해하는 기술적인 유입경로 삭제 행위 10. 기타 구매가망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광고주”의 목적에 위배되거나 관계법령이 제한한 불법 마케팅 행위 ③ “광고주”의 의무는 다음과 같으며,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 발생 시 “운영자”는 “광고주”에게 소명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안에 따라 “운영자”의 직권으로 광고계약을 해지하거나 피해보상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에 공개된 광고페이지 내 불법에 해당하는 내용이 게시된 경우 2. 접수된 고객정보가 결번, 컴플레인, 탈퇴요청 등 부득이한 사유 외 환불요청이 현저하게 높은 경우 3. 광고비 예치금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4. 광고의 종료, 계약의 해지, 사업의 종료, 국가기관의 수사 등 광고 유지를 지속 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 발생시에도 “운영자”에게 즉각적인 통지가 없었을 경우 5. 다른 경쟁사와 분쟁중이거나 “마케터”의 활동이나 “서비스”의 운영에 제약을 가하는 사유들이 발생하는 경우 제21조(연결“서비스”와 피연결“광고물” 간의 관계) ① “서비스”에 등록된 하위 “광고물”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광고물”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서비스”는 피연결“광고물”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불특정 고객이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운영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서비스”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서비스”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서비스”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